본문 바로가기

2018/10/0130

[그림놀이터]PPT로 우리 반 캐릭터 만들고 학급운영에 활용하기! 첨부된 위 파일을 모두 다운받아 압축을 풀어주세요!캐릭터 만들기 파일은 아이들에게도 나누어주고 컴퓨터실에서 함께 만들기 활동을 할 수 있답니다.(배포용) 우리반 캐릭터 만들기 파일을 다운받아 ppt로 설명해주며 캐릭터 만들기 수업을 진행할 수 있어요. 다운로드 :https://blog.naver.com/playwithdrawing_cs/221221639301 2018. 10. 1.
[보나쌤과 함께하는 요건몰랐징20] 베트남 국수 안녕하세요:) 오늘의 알쓸신비 20번째 주제는 [베트남과 우리나라 국수 차이점]입니다! 국수는 베트남 여행 시 빼놓을 수 없는 대표적인 음식이죠! 우리나라 국수와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베트남의 국수와 우리나라 국수가 이렇게 매칭이 되네요! 알고 먹는 꿀잼이 있습니당>_ 2018. 10. 1.
[보나쌤과 함께하는 요건몰랐징19] 구접스럽다?! 안녕하세요:) 이번 보나쌤의 알쓸신비 19번째 주제는 [구접스럽다의 의미] 입니다. 우리나라 사람인데도 우리나라 말을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만큼 비슷하면서 다양한 의미를 지닌 단어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구접스럽다'입니다. 과연 무슨 뜻일까요? 아하 '구접스럽다'라는 단어는 매우 더러운 상태를 표현하는 말이네요! 이렇게 또 상식이 풍부해집니다~ 2018. 10. 1.
[보나쌤과 함께하는 요건몰랐징18] 부엉이와 올빼미 안녕하세요:) 보나쌤과 함께하는 요건 몰랐징! 이번 주제는 [부엉이와 올빼미의 차이점]입니다. 비슷하게 생겨서 구별하기 힘들 수 있는데요!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오호! 둘 다 영어로 owl인데 생긴 모습에 약간의 차이가 있었네요! 부엉이와 올빼미를 햇갈려 하는 학생들에게 알려주면 유용한 알쓸신비였습니다~ 2018. 10. 1.
[보나쌤과 함께하는 요건몰랐징17] 빠지라고?!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나쌤과 함께하는 알쓸신비 연재 날인데요! 벌써 시즌2가 개봉한지 17번째 시간이 되었네요 >ㅡ 2018. 10. 1.
[보나쌤과 함께하는 요건몰랐징16] 닭백숙vs삼계탕vs용봉탕? 안녕하세요:) 어제는 바로, 초복이었습니다! 삼계탕 드셨나요? (혹시 치킨으로 대신 하셨을까요?ㅎㅎ) 아, 삼계탕 하니까 닭백숙이 생각나는데요! 오늘의 보나쌤의 알쓸신비 주제는 [닭백숙vs삼계탕vs용봉탕]입니다~ 함께 살펴보실까요? 오호~ 닭백숙, 삼계탕, 용봉탕에 들어가는 재료의 차이점이 있었네요! 학생들은 닭백숙과 삼계탕을 많이 알고 있을텐데 용봉탕은 모르고 있을 수도 있어요...! 더불어서 닭백숙과 삼계탕의 차이점도 함께 이야기해준다면 좋아하겠죠?! 2018. 10. 1.
[보나쌤과 함께하는 요건몰랐징15] 수국과 불두화의 차이점 안녕하세요:) 오늘의 알쓸신비 15번째 주제는 [수국vs불두화의 차이점]입니다. 생긴 모습이 닮았는데 과연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자세히 보아야 알 수 있네요! 수국과 불두화의 차이점 쉽게 배우셨나요?! 학생들에게도 알려주면 유용한 알쓸신비! 다음주에는 또 어떤 소식으로 여러분을 찾아올까요? 기대해주세요~~~ 2018. 10. 1.
[보나쌤과 함께하는 요건몰랐징14] 이모지는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찾아온 '보나쌤의 요건 몰랐징' 오늘의 14번째 주제는 [이모티콘과 이모지의 차이점]입니다. 이모티콘보다 감정을 더 정확히 전달할 수 있는 '이모지'가 있었네요! 이모지를 평소에 많이 사용하고 있었으면서 명칭을 모르고 있었습니다...ㅎ 역시 요건 몰랐징! 이제 이건 알았지! 입니다~~~ 2018. 10. 1.
[보나쌤과 함께하는 요건몰랐징13] 개밥에 도토리? 안녕하세요:) 오늘의 알쓸신비 13번째 주제는 [개밥에 도토리]입니다. 어디서 많이 들어본 것 같은 문장이죠?! 어떻게 '개밥의 도토리'라는 표현이 생기게 되었는지 살펴보실까요? 개밥의 도토리라는 뜻이 이렇게 생기게 된 거네요! 학생들에게도 퀴즈를 내면 재미있을 것 같아요! 2018. 10. 1.
[보나쌤과 함께하는 요건몰랐징12] 곰의 종류 안녕하세요:) 보나쌤의 요건 몰랐징 시즌 2 이번 주제는 [곰의 종류]입니다. 곰이라면... 제가 아는 곰은 음... 북금곰, 판다(?)... 이렇게까지 밖에 없네요 ^^;;; 한번 살펴볼까요! 늘보곰, 큰곰, 미국 흑곰! 몰랐었던 곰의 종류가 이렇게 많았네요...! 학생들도 신기해 할 것 같아요! 2018. 10. 1.
알쓸신비(43)-삶기와 찌기의 차이점 안녕하세요:) 오늘의 알쓸신비 44번째 주제는 [삶기와 찌기의 차이점]입니다! 고구마, 감자, 계란만큼 든든한 간식 또한 없는데요! 삶아 먹을 수도 있고 쪄서 먹을 수도 있죠! 그런데 과연 삶기와 찌기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삶기와 찌기의 차이점은 물에 직접 넣느냐! 아니냐!에 있었네요 >ㅡ 2018. 10. 1.
알쓸신비(42)-비타민의 종류 안녕하세요:) 모두들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셨나요? 고향으로 내려가는 길 장시간 힘드셨을텐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오늘의 알쓸신비 43번째 주제는 [비타민의 종류]입니다. 슬슬 몰려오는 피로와 부족한 체력에 비타민을 챙기셔야 하는데요. 함께 알아볼게요! 비타민의 종류도 어마어마합니다 *ㅡ* 특정 비타민이 결핍되지 않도록 골고루 섭취를 해야할 것 같아요! 학생들은 얼마나 비타민의 종류를 알고 있을까요? 깜짝 상식 퀴즈를 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ㅡ* 제작: 참쌤스쿨 3기_김지원 선생님 2018. 10. 1.
알쓸신비(41)-전국 8도 이름의 유래?! 안녕하세요:) 오늘의 알쓸신비 42번째 주제는 [전국 8도 이름의 유래]입니다. 혹시 전국 8도의 이름의 유래를 아시나요? 굉장히 어렵게 느껴지는 것 같지만...! 유래는 전국 8도의 각 이름 속에 숨어있답니다! 이렇게 보니까 전국 8도의 각 이름이 2개의 지역명으로 이루어져있었네요! 학생들은 과연 이 사실을 알고 있을까요? 사회 교과와 연계하여 퀴즈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작: 참쌤스쿨 4기_하지수 선생님 2018. 10. 1.
알쓸신비(40)-두꺼비와 개구리 차이점 안녕하세요:) 알쓸신비 41번째 주제는 [두꺼비와 개구리의 차이점]입니다. 두꺼비와 개구리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몇 가지 눈에 띄는 특징으로 비교해봅시다! 이처럼 두꺼비와 개구리는 비슷해보이지만 발견되는 장소와 걸음걸이 등으로 구별이 됩니다! 학생들에게 깜짝 퀴즈로 내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제작: 참쌤스쿨 4기_김민경 선생님 2018. 10. 1.
알쓸신비(39)-데로VS대로 안녕하세요:) 알쓸신비 40번째 주제는 [데로VS대로의 차이점]입니다~ 영어보다 더 어려운 한국어...! 특히, 맞춤법이 굉장히 어려운데요. 그 중에서도 이번 알쓸신비에서는 '데로'와 '대로'의 차이점을 살펴보겠습니다. 눈을 크게 뜨고 살펴볼까요? 오호! '데로'는 장소에! '대로'는 상태와 마음에! 학생들에게 이 한장으로 헷갈리는 맞춤법 확실하게 알려줄 수 있겠어요! 제작: 참쌤스쿨 4기_표지수 선생님 2018. 10. 1.
알쓸신비(38)-단소와 소금의 차이 안녕하세요:) 오늘의 알쓸신비 38번째 주제는 [단소와 소금의 차이점]입니다! 학생들이 필수로 배우는 악기의 양대산맥이라고 할 수 있는 단소와 소금! 비슷하게 생겨서 더욱 헷갈리는데요! 비주얼씽킹으로 쉽게 이해해봅시다! 아하~ 이렇게 보니까 단소와 소금의 차이점이 한눈에 쏙 들어오네요! 음악시간에 학생들과 동기유발 자료로 사용하면 딱일 것 같아요! 제작: 참쌤스쿨 3기_이윤희 선생님 2018. 10. 1.
알쓸신비(37)-기차의 종류 안녕하세요:) 오늘의 알쓸신비 주제는 [기차의 종류] 입니당~ 자가용을 이용하면 도로가 막히고 답답할 때가 있는데요... 요즘 기차는 정말 빠르고 아늑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훨씬 좋습니다. 이렇게 편리한 기차 종류도 다양한데요! 함께 볼까요? 우와 KTX, 새마을 이렇게만 알고 있었는데 종류로는 고속, 급행이라고 하네요! 사회 교과 내용 중에 이동수단의 발달 부분과 연계지어 살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작: 참쌤스쿨 4기_강지현 선생님 2018. 10. 1.
알쓸신비(36)-장어의 종류 안녕하세요:) 오늘의 알쓸신비 36번째 주제는 [장어의 종류]입니다! 장어~ 몸보신의 최고의 음식 중 하나이죠? 그런데 장어에도 종류가 여러가지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장어 앞 글자에 '붕', '갯', '먹'이 이렇게 붙네요! 학생들은 과연 장어의 종류를 어디까지 알고 있을까요? 새학기로 잠시 지쳐있는 학생들에게 재미있는 알쓸신비 퀴즈를 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18. 10. 1.
알쓸신비(35)-선풍기 바람을 더 시원하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알쓸신비 주제는 [선풍기 바람을 더 시원하게 하는 방법] 입니다. 엄청나게 무더운 여름은 지나간 듯 하지만 아직 여름은 맞습니다 ㅠ.ㅠ 에어컨을 틀기에는 애매한 날씨...! 이런 날씨에는 선풍기가 딱인데요. 어떻게 하면 선풍기 바람을 더 시원하게 쐴 수 있을까요? 오호...! 날개 수와 바람 세기와 더불어 선풍기 방향이 중요했다니...! 학생들에게도 알려주면 좋은 꿀팁 중의 꿀팁! 제작: 참쌤스쿨 2기_주은민 선생님 2018. 10. 1.
알쓸신비(34)-화장실의 역사 안녕하세요:) 오늘의 알쓸신비 주제는 [화장실의 역사]입니다. 푸세식 화장실 수세식 화장실 많이 들어보셨죠? 화장실이 어떻게 변화해왔는지 궁금한데요! 그 역사에 대해 함께 알아보실까요? 학생들에게 화장실 사용 예절을 알려주기 전에 동기유발로서 함께 살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몰입하지 않을까요?! 제작: 참쌤스쿨 4기_표지수 선생님 2018. 1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