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쌤스쿨 다독다독 (그림책)

[다독다독] 나쁜씨앗 : 삐뚤어진 씨앗에 대하여

by 참쌤스쿨 2020. 6. 24.

“나는 삐뚤어졌어 아주나쁜 씨앗이지 “

학생들과 함께할 수 있는 인성교육에 도움이 되는 그림책 " 나쁜 씨앗"을 소개합니다.🙌🏻

 

 

 

 

#나쁜씨앗 #길벗어린이 #참쌤스쿨 

이책의 주인공은 아주 삐뚤어진 씨앗이에요. 삐뚤어진 행동을 많이해서 주위 씨앗의 미움을 받았어요.

 

혹시 여러분의 반에는 이런 삐뚤어진 씨앗이 있지 않나요? 또는 선생님은 어린시절 어떠한 씨앗이었나요? 저는 이 책을 읽으며 저의 어린 시절이 꼭 나쁜 씨앗과 닮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말라는 삐뚤어진 행동만 골라서 했죠. 그리고 이책의 나쁜 씨앗처럼 삐뚤어진 행동을 한 이유가 있었어요. 아무도 그 이야기에는 관심이 없었지만요.

 

저는 이 책을 통해 서로에대해 조금 더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아이들이 스스로 나의 좋은 씨앗& 나쁜 씨앗의 모습은 무엇인가 알아가고 내가 만약 삐뚤어진 씨앗같이 행동한다면 왜 그렇게 행동하는지 이유를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길 바래요. 그렇게 자신에대해 서로에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서로를 더욱 이해하고 어제보다 나은 내가 되지 않을까요??✨

 

 

🧡활동 1🧡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나쁜 씨앗의 책을 함께 읽어 봅니다. 

씨앗의 행동과 변화에 주의를 하며 아이들에게 재미있게 읽어 주세요. 

 

 

🧡활동 2🧡에서는 우리는 어떤 씨앗인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요. 

모든 사람에게는 좋은 씨앗과 나쁜 씨앗이 있는데 나의 좋은 씨앗( 장점)과 나쁜씨앗( 단점)은 무엇일지 나와 나의 행동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아요 

 

학습지는 여기서 다운로드!

다독다독_나쁜씨앗_ 학습지.pdf
다운로드
다독다독_나쁜씨앗_ 학습지.pptx
다운로드

 

 

 

🧡활동 3🧡에서는 나의 나쁜 씨앗을 어떻게 하면 좋은 씨앗으로 가꿀 수 있을지 함께 고민하고 목표를 정해보는 시간을 가져요. 

이 책의 나쁜씨앗은 끝까지 나쁜 씨앗으로 살지 않았어요. 조금은 힘이 들었지만 좋은 씨앗이 되기 위해 노력을 했어요. 이러한 점을 강조하여 “좋은 씨앗과 나쁜 씨앗이 되는 것은 우리의 마음 먹기에 달려있고, 내가 지금은 삐뚤어지고 나쁜 씨앗일지라도 좋은 씨앗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면 우리는 좋은 씨앗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이야기 해줘요. 학생들이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작은 목표들을 하나하나 실천하여 한달 후에 함께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아요.

 

학습지는 여기서 다운로드!

다독다독_나쁜씨앗_ 학습지2.pdf
다운로드
다독다독_나쁜씨앗_ 학습지2.pptx
다운로드

 

 

 

나쁜씨앗은 길벗어린이 한 학기 한권 읽기 자료로도 개발되어 있어요.

아래로 가시면 바로 받으실 수 있답니다.

길벗어린이 자료 - 1학기 자료 - 4학년**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T1L24u8Jj8KzVAQB2J_g7peW1jF3Aw_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