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79

[참쌤동네] 여름방학 맞이 실내놀이 활동 오늘은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재미있는 놀이를 소개합니다. 오랜 실내 생활로 몸으로 움직이는 것에 아쉬움이 많은 학생들 터치터치놀이로 오랜만에 신나게 움직여볼까요. 자료 제작은 2기 주은민 선생님께서 해주셨습니다. 도안 다운로드는 참썜동네에서! https://ssam.teacherville.co.kr/leadercm@11120 2020. 7. 23.
[다독다독] 소통 2. 물고기 아이 : 소통을 위한 준비 #물고기아이 #우리학교 #실비아베키니 #수알초 ⠀ 1. 교실에서 가장 고민을 많이 하게 되는 아이는 말이 많은 아이보다 오히려 말이 없는 아이였습니다, 저의 경우에. 있는 그대로 인정해주고 기다려주고 싶지만 교육과정은 끊임없이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게 하고 있고 함께 살아가는 공간에서 표현을 하지 않거나 못한다는 것이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 잘 알기에 어떤 방향이 옳은가 생각하게 됩니다. ⠀ 2. 학부모님도 고민이 많습니다. 아이가 내성적이라 잘 이야기하지 않을까 혹은 문제라도 있나 어떻게 하려나 걱정합니다. ⠀ ⠀ ⭐"말을 하지 않으면 소통할 수 없을까?" ⭐ 가장 크게 마음에 떠오른 질문이었습니다. ⠀ ⠀ 이 책을 만나고 참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나의 물고기아이들에게 나는 어떻게 행동했었나 반성하게 됩.. 2020. 7. 21.
[샘스토리X참쌤스쿨X아티버셜] 입체 레이어 상자 만들기 [샘스토리X참쌤스쿨X아티버셜] 🎨아티버셜과 함께 하는 미술 수업 자료🎨 🎞레이어에 대해 알고 있나요? ★쌓으면 쌓을수록 더 멋진 작품이 되는★ 입체 레이어 상자, 함께 만들어 보아요! 😍PPT와 도안은 샘스토리에! https://bit.ly/2ZDTRQi 2020. 7. 20.
[시냇물샘 콜라보]우리 반 사전 만들기 프로젝트_'꼬마 안데르센의 사전' 활용하기(그림책수업) 그림책을 좋아하는 선생님들이 모여 그림책 수업 자료를 제작하였습니다. 참쌤스쿨과 그림책 덕후 시냇물샘이 만나 제작한 사전 만들기 자료를 확인해보세요! 언제나 활용하실 수 있는 좋은 그림책입니다. 그림책을 구매하여 읽어보신 후 학급에서 자유롭게 활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수업용 ppt 및 활동지를 아래에서 다운받으세요! 2020. 7. 14.
[다독다독] 소통 1. 근데 그 얘기 들었어? 나 : 소통, 관계시리즈의 첫번째 소통 소통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를 배우기 위한 그림책은 입니다. ⠀ 📔 줄거리 어느 날 동물들이 사는 마을에 이사 온 '처음 보는' 정체. 마을엔 순식간에 소문이 도는데요. 입에서 입으로 전해질 수록 소문은 점점 더 커져갑니다. 과연 동물들의 생각처럼 '괴물'이 이사온 것일까요? ⠀ 📖 활용법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지금 교실에서 해보기 좋은 그림책입니다. 따로 그림책을 보여주지 않고 읽어주시면 됩니다. (책에 나오는 정답?그림을 보여주지 않도록 해요.) ⠀ 소문을 하나씩 차례로 읽어주고, 아이들은 듣고 차례대로 그림으로 그립니다. ⠀ 👨‍🏫 무당벌레가 다람쥐에게 말했어. '네모난 몸에 둥근 얼굴에 가시가 뾰족 돋았대!' ⠀ 🖊 아이들은 듣고 떠오르는대로 그림을 .. 2020. 7. 13.
[다독다독] 소통 0. 관계의 시작과 끝 #그림책활용교육 #다독다독⠀#맛보기예고편⠀👉 먼저 첫번째 시리즈는 말과 소통에 대해서! ☝️교실에서도 이렇게 동기유발을 시작해 보는 건 어때요?✌ 소통에 대한 그림책들을 알려주고 자신의 경험 떠올리기! 💬 유라쌤 이야기2020의 연수에서 꼭 하는 이야기."선생님이 전하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인가요?"선생님은 관계에서 어떤 이야기를 아이들에게 전하고 싶으신가요?⠀저의 경우 관계에서 제일 중요한 게 말 한마디였어요.어차피 삶이라는 게 내 맘대로 안 되는 것이고마음이라는 게 쉽게 바뀌기도 하니까사실 결과나 과정보다 저한테 중요한 건 말이었어요.고생했다 수고했다 고맙다 말 한 마디면 무슨 일이든 다 ok!반면에 말이나 소통에 문제가 있으면 일하는 게 힘들고 어렵더라고요.그래서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말한마디에 대.. 2020. 7. 13.
여름방학계획서 2020ver. 선생님들을 위해 준비한 방학콘텐츠! by 에듀박스 안녕하세요 참쌤스쿨_에듀박스입니다! 온라인 수업으로 바쁜 선생님들을 위한 방구석에서 즐기는 방학 콘텐츠 ”방.방.콘.★“ 방학계획서+활동지 기본 구성 뿐만 아니라 방학아닌 시기 온라인 수업에서도 100% 활용 가능한 자료, 올해부터 새롭게 제작된 유치원선생님들을 위한 자료까지 더해 넘치도록 풍성하게 준비했습니다:D 코로나19로 인해 집콕생활해야 하는 아이들을 위해, 온라인/오프라인 수업으로 눈코뜰새없이 바쁠 우리 선생님들께 작은 도움이 되고자 에듀박스가 준비한 선물이에요! 더운 여름, 답답한 마스크에 힘들고 지치더라도 조금만 더 힘내시고, 알찬 방학활동지로 즐거운 여름방학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전체 파일 다운로드 링크▼▽▼▽▼▽▼ https://drive.google.com/drive/fol.. 2020. 7. 10.
[림듀박스] 여름방학 맞이 세트 성큼 다가와버린 여름! 림듀박스 자료로 행복하고 안전한 여름방학을 만들어요~! 여름방학 계획서도 COMING SOON 2020. 7. 6.
[참쌤동네] 여름 미술 활동 추천! 조개 속 여름 휴가 조개 껍질 묶어~♪ 교실에서 여름 휴가를 떠나봐요! 예쁜 조개 모양 미술 활동으로 여름 바다를 내 손 안에 (❁´◡`❁) 제작: 참쌤스쿨 3기 장예진 선생님 다운로드는 참쌤동네에서! https://ssam.teacherville.co.kr/leadercm@10932 2020. 7.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