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338

10,000부 무료 나눔! - 역사 비씽 포스터 일주일만에 마감됐습니다!! 4월 26일부터 발송됩니다! 큰별쌤 최태성 선생님께서 쓰신초등별별한국사(MBC C&I)에 그렸던 그림들을 모아대형 포스터를 만들었어요! 예뻐요!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배송비도 안받고 전체 무료! 딱 10,000부 나눔합니다. 이번 1차 배송은 학교 주소로만 가능합니다!(교실을 위한 교육용 목적으로 후원이기 때문입니다) 1차 배송을 마치자마자 일반 가정 포함한모든 사람을 위한 2차 배송할게요. 4월 중으로 시행하겠습니다. 1. 역사 포스터 무료나눔은 회원가입후 신청하셔야 합니다. 2. 댓글달기를 통해 신청하신 분들은 회원가입후 다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신청은 유효하지 않습니다.) 3. 배송지가 학교주소가 아닌 경우 배송되지 않습니다. 4. 신청방법 회원가입후 [대한.. 2019. 3. 31.
[다 함께 놀자 그림놀이터]도서 출판기념 인스타 이벤트!! 💡[다 함께 놀자 그림놀이터] 도서 출판기념 인스타 이벤트!!💡 너무너무 좋음을 말로 다 할 수 없는 그림놀이터의 도서 "다 함께 놀자 그림놀이터"!나만 알고 있긴 아쉽죠. 그래서 준비한 이벤트입니다!이벤트는 인스타그램에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딱 세 단계만 거치면 응모 완료!하나.👉🏻 구매하신 책을 들고 찍은 사진에 친구3명 태그하기!둘.👉🏻 해시태그로 #그림놀이터#다함께놀자그림놀이터#학급운영#놀이책 #참쌤스쿨 #참쌤스쿨_그림놀이터셋.👉🏻 계정은 공개계정이어야 합니다!(이벤트 참여 확인을 위하여) 😘 선물은 프랜차이즈 커피 기프티콘 5명😏 정성가득 담긴 후기는 참쌤스쿨 에듀박스에서 만든 굿즈를!!! 👉🏻이벤트 기간은 4월28일까지입니다! 그때까지 많이 참여해주세요!♡♡ https://www.insta.. 2019. 3. 31.
티처빌 매거진 X 참쌤스쿨 티처빌 매거진 속이 꽉꽉찬 좋은 내용 많아요!위에 티처빌 배너 클릭하면 티처빌의 다양한 콘텐츠를 받을 수 있습니다. 2019. 3. 31.
그림책 종합세트 "바른말 교육" 1탄 바른말 교육에 대한 고민, 많으실 텐데요.선생님들의 고민에 맞춰 골라 읽으시라고 다양한 그림책을 준비해봤어요. 1. 안돼! - 우리의 친구 안돼. 바른말 교육을 위한 동기유발로 좋은 책이에요. 말이 끼치는 영향력에 대해 생각해보며 가볍게 시작할 수 있어요. 2. 가시소년 (이 책은 절판되었어요ㅠㅠ 도서관을 찾아봐주세요.)나쁜 말이 이미지화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말이 주는 상처에 대해 이야기해주기 좋아요. 3. 이럴땐 어떻게 말할까?"교장 선생 안녕?" 다짜고짜 말을 배우고 싶어 학교에 찾아간 늑대의 이야기예요.늑대와 함께 차근차근 말하기를 배울 수 있어 저학년에 좋아요. 4. 낱말공장나라만약 말하는 것이 공짜가 아니라면?말할 때마다 단어를 사야 하는 나라가 있어요.- 낱말공장나라 상상하기- 만약 내가 하나.. 2019. 3. 30.
앗! 거짓말을 해버렸어요 "100개의 달과 아기공룡" "딱 달 하나만 먹어 보고 싶다!"사각사각, 달콤하고 시원하게 맛보고 싶은 달!엄마가 먹는 거 아니라고 했는데 몰래 먹었더니.......헉! 살다보면 누구나 거짓말을 하게 되지요?거짓말을 하고난 후 겪는 두려움과 그것을 어떻게 해소하는지 과정이 잘 나타난 그림책!"100개의 달과 아기 공룡" 아이들과 함께 아기공룡의 마음을 따라 가다보면, 거짓말에 대한 이야기를 솔직하게 나눌 수 있어요.미덕의 보석과 함께 한다면 더 깊이있는 이야기가 되겠지요? 그림책 활용 수업 질문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제작 : 다독다독 / 참쌤스쿨 5기 이주영 (서울 잠전초) "다.함께 독.서 다.정한 독.서 다독다독多讀" 2019. 3. 30.
마음알아보기 "알사탕' 3탄 : 알사탕 무늬 활동 무려 3탄!!!!그정도로 알사탕은 선생님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책입니다.(출판사로부터 그 어떤 댓가나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모두 선생님들 개인의 사비로 산 책임을 밝힙니다.^^) 이번에는, 무늬에 집중한 활동인데요.여러분도 모두 눈치채셨죠?알사탕의 무늬가 바로 그 대상을 나타낸다는 것! 아이들과 함께 '마음의 소리를 듣고 싶은 대상'의 무늬를 어떻게 나타낼까에 집중하여 활동해보세요. 상상력도 키우면서 재미있는 활동이 될 거예요. 활동지가 필요하신 선생님은 아래 블로그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https://blog.naver.com/dadokbook1/221499653369 그림책 활용 수업 질문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제작 : 다독다독 / 참쌤스쿨 3기 이진주 (경기도 이천 한내초) "다.함께 독... 2019. 3. 30.
청소, 정리 잔소리 대신 게임으로! "임금님이 돌아오기 100초전" 3월, 선생님 목소리 지키기 프로젝트!잔소리 좀 덜 할 수 없을까 고민하며 준비한 Tip.오늘의 주제는 "청소와 정리"! 선생님, 아이들이 아무리 해도 못 하는 것이 있으면, '오예!' 하며 사진을 찍어보세요.전-부 살아있는 교육의 자료가 됩니다.이렇게 객관적인 자료로 아이들에게 보여주면, 또 느끼는 바가 많답니다. 큰일났어요. 100초 안에 방을 정리해야 해요!!!!!어쩐지 이 경비병들이 아이들 같다는 생각이 들어 구성하게 된 그림책 수업. 숫자놀이 (1에서 100까지 숫자가 나와요!)숫자 맞추기 놀이 (30은 어딨지?)틀린 그림 찾기 (임금님 외출 전과 후)100 초안에 정리하기 놀이 등 무궁무진한 놀이가 가득한 책 :)글밥이 적지만 재미있어요. 선생님의 목소리는 소중하니까, 오늘은 잔소리 조금만 하.. 2019. 3. 30.
다 함께 놀자 그림놀이터 책 출간! 그림놀이터 선생님들이 그 동안 연구하고 개발했던 그림놀이들을 한대 모아 책으로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50여가지의 그림놀이들은 경쟁, 추리, 창의, 친교, 협동의 5가지 파트로 나뉘어서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하여 활용하시기 좋습니다. 현장에서 직접 적용해 왔던 만큼 모든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그림놀이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제 학교에서도 집에서도 모두가 그림놀이로 함께 놀아요! *전국 서점, 인터넷 서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출간과 동시에 YES24 교육학부분 2위! Yes24 https://bit.ly/2W0HDSa 2019. 3. 28.
다 함께 놀자 그림놀이터 책 출간 전국 서점, 인터넷 서점에서 판매중입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71382000 2019. 3. 28.
소중한 나의 감정 프로젝트 활동 아이들이 소중한 나를 이루고 있는 감정에 대해 이해하고서로 다른 감정을 존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는10가지 주제의 감정 프로젝트 활동이에요! 참쌤스쿨 선생님들이 함께 공부하고 수업에 적용해보며 제작했어요^^ 소중한 우리 아이들의 감정을 돌아보는 시간이 만들어지길 바라요. * 제작 최영인최유라 서휘경 정소연 이진주 박숙현 장창윤 김세령김보미 배준호 한지현 하지수 노유정 박채현 2019. 3. 28.
비주얼씽킹 프로그램 36가지! 중간에 들어가 있는 비주얼씽킹 프로그램 36개를 공개합니다. 원격연수들으시는 분은 여기서 자료 받으시면 됩니다. 2019. 3. 27.
[알쓸신비] 계량도구 없이 계량하기 요리를 하면서 당황스러운 순간들이 있죠.간단 레시피라 해서 요리를 시작했는데,레시피 따라하는 도중 냉장고에 없는 재료가 필요할 때정확한 계량이 중요한 요리인데 우리집에 계량컵이 없을 때..... 요리할 때 계량에도 도움을 주지만 아이들의 양감을 기르는 어림활동에도 도움이 될계량컵과 비슷한 용량을 가진 일상 속 물건들을 소개합니다! 3기 양지윤 선생님께서 제작해주셨습니다. 2019. 3. 25.
ㅂㅅ 하면 떠오르는 말은? 천경호 선생님 페이스북 글 보고 그렸습니다. 참 따뜻하네요. 참 존경하는 선생님입니다. 2019. 3. 22.
(전설의)교원 성과급 만화 성과급 위원회를 다녀오고 주저리 주저리... 철밥통, 집단 이기주의와는 다른 이야기입니다. 2019. 3. 22.
초등 한국사 레시피 이벤트! 어렵게만 생각했던 초등 역사 수업, 과연 암기가 답일까요?'봉선생'만의 특별한 레시피로 꾸려진 맛깔나는 역사 이야기를 듣다 보면,어떤 교사든 쉽게 아이들과 역사 수업을 풍요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참쌤스쿨 선생님들이 삽화를 했어요!교사만이 아니라 학부모, 학생들까지 읽을 수 있게 만들어진 ,댓글 이벤트 중이예요! http://ssam.teacherville.co.kr/njoyschoolbooks@7169 2019. 3. 21.
같은 상황을 다른 입장으로 보기 "나와 우리" 아이들이 친구관계를 만들어가며 겪는 갈등 상황을'나'와 '우리'의 두 입장에서 생각해 볼 수 있다면? 늘 우리는 하나의 상황에 대해 다른 생각을 해야 한다, 다른 시각으로 봐야 한다고 말하지만,아이들에게 그것은 참 어렵고 힘든 일이지요?따뜻하고 넓은 마음으로 상황을 바라볼 수 있게 도와주는 독특한 구조의 그림책'나와 우리' 다양하게 할 수 있는 수업 활동과 학습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학급에서 활용해보세요 :) 활동지가 필요하신 선생님은 아래 블로그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https://blog.naver.com/dadokbook1/221493024739 그림책 활용 수업 질문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제작 : 다독다독 / 참쌤스쿨 5기 설성정 (전북 전주 인봉초) "다.함께 독.서 다.정한 독.서 다독.. 2019. 3. 20.
알쓸신비 베지테리언의 종류 채식주의자를 뜻하는 베지테리언요새는 건강을 위하여, 무자비하게 도축되는 동물을 줄이기 위하여 등다양한 이유로 채식을 하는 분들이 많은 듯 해요!베지테리언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간단한 그림으로 베지테리언의 종류를 구분해봅시다! 비건 채식은 완전 채식만, 락토는 채식+유제품, 오보는 채식+달걀을 섭취하는 사람을 의미하고 락토 오보로 채식+유제품+달걀을 섭취하는 베지테리언도 있어요! 3기 이윤희 선생님께서 제작해주셨습니다. 2019. 3. 19.
[참쌤동네] 학부모 상담 함께 준비해요 이번주면 학부모 상담이 시작되는 학교들도 있지요? (저도..^^) 3월이라 아직 이야기 할 거리는 마땅치 않고.. 첫 만남이라 더 부담스럽기도 하고 긴장되시죠? 선생님들을 위해 참쌤동네가 준비한 학부모 상담 대비 자료를 이용하셔서 체계적인 상담을 진행해보세요! 양식만 준비했을 뿐인데 벌써 든든함이 *^ㅡ^* 자료는 참쌤스쿨 4기 하지수 선생님께서 만들어주셨습니다. 자료는 http://ssam.teacherville.co.kr/leadercm@7142 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19. 3. 18.
마음 알아보기 "알사탕" 2탄 : 마음을 전해요 마음을 읽어요. *[수정] 성취기준 [6미01-04] 이미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전달할 수 있다. 알사탕은 아이도 어른도 모두 사랑하는 그림책이죠. 특히 교실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그림책 강력 추천♡ 마음 짐작하기, 속마음을 밖으로 이야기하는 용기에 대한 수업은 물론이고 물건 아껴쓰기, 생명존중교육, 가족사랑, 죽음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친구관계까지. 교실에서 할 수 있는 이야기가 정말로 많아요. 다음주가 #공개수업 인 샘들이 많으시던데, 공개수업으로 추천하는 그림책♡ 더불어 그림책은 #빅북 으로 읽어주면 좋아요. 어떤 도움을 드릴 수 있을까 고민하다, 성취기준을 함께 넣어드립니다. 참고해서 교-수-평 일체화에 그림책 한스푼 담기를 바랍니다♡ 활동지가 필요하신 선생님은 아래 블로그에서 다운 받을 .. 2019. 3. 16.
마음 알아보기 "알사탕" 1탄 : 알사탕 먹고 그림책 한 번 더 보기 맨날 맨날 혼자 놀던 동동이가 우연히 사게 된 알사탕 한 봉지.알사탕을 하나 먹자, 혼자 있던 집 안에서 갑자기 소리가 들리기 시작하는데...? - 들을 수 없던 네 마음이 들린다! 말하지 못한 내 마음을 전한다! ⠀⠀⠀⠀⠀⠀⠀⠀⠀⠀⠀⠀⠀⠀⠀⠀⠀ 🙋🏻마법 같은 그림책! “알사탕(🍬) ” ☝🏻탄 을 소개합니다. ⠀⠀⠀⠀⠀⠀⠀⠀⠀⠀⠀⠀⠀⠀⠀⠀⠀ ⠀ 그림책 활용 수업 질문 언제든지 환영해요. 다독다독 블로그로 놀러오세요.https://blog.naver.com/dadokbook1 다독다독 인스타그램으로 놀러오세요.https://www.instagram.com/dadok_books/ 제작 : 다독다독 / 참쌤스쿨 5기 좌승협 (제주 백록초-교원대 파견) "다.함께 독.서 다.정한 독.서 다독다독多讀" 2019. 3.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