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11

그림판서 + 증강현실(AR) 활용하기 - Quiver 앱 그림판서와 AR은 참 잘어울리는 콘텐츠같다.Quiver는 몇년을 우려먹어도 좋은 앱.오늘도 즐겁게 수업 끝.----수업 때 그림 그려주면쉬는시간에는 낙서판이 벌어진다.굳이 아이들에게 그리라고 안해도선생님이 그리면 아이들도 그린다. Quiver 홈페이지 : http://www.quivervision.com/ 들어가서 Coloring Packs 에 들어가서 다운 받을 종이를 선택하면 된다. 스마트폰에서 Quiver 앱을 다운받고 종이를 색칠한다음에 스캔하면 끝! 2017. 5. 26.
비주얼씽킹이란? 비주얼씽킹이란? 비주얼씽킹이라고 생각하면 대부분 졸라맨 형태의 그림을 떠올릴 것입니다. 교실에서는 개념을 대강 살펴보고 종이 한 장 나눠준다음 '비주얼씽킹을 해라' 그리고 전시하기... 국어시간에도, 수학시간에도, 사회시간에도 --- 일단 그리기부터하는 비주얼씽킹은 기업 비주얼씽킹을 학교에 적용하면서 생긴 일종의 고정관념입니다. 저는 이를 비주얼쇼잉(Showing)이라 부릅니다. 생산성, 효율성을 강조하는 기업과 학교가 같을 수 없겠죠. --- 졸라맨 따라 그리기가 강조되는 이유는 사람들이 그림을 부담스러워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졸라맨만 그릴 줄 알면 됩니다." "그림을 못그려도 괜찮아요" 라고 합니다. 하지만 졸라맨을 그리고 안그리고 차원을 떠나, 비주얼씽킹을 처음 전파한 민간 비주얼씽킹 강사들은 .. 2017. 5. 23.
도시문제의 해결 동기유발 영상 아.. 오늘 동료장학인지 모르고..쉬는 시간에 찍어서전담시간 30분만에 만들었습니다. 하루살이 교사 목소리 변조는 그냥 영상 속도를 120% 혹은 80% 정도로 맞춰주면 됩니다. 2017. 5. 17.
참쌤스쿨 스승의 날 교육자료 SET 참쌤스쿨 스승의 날 교육자료입니다. PPT + 영상 + 만화그리기 + 편지지 + 노래만들기 전국의 모든 선생님, 사랑합니다. 2017. 5. 14.
4학년 1학기 3월 - 4월 그림 판서 ​​​​​​​​​​​​​​​​​​​​​ 4학년 1학기 3월 - 4월 그림 판서입니다. 본 그림판서는 미리 그려놓는게 아니라 수업시간에 라이브로 그립니다. 판서대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학기초엔 따라그리는 수준에서, 조금씩 조금씩 스스로 표현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2017. 5. 11.
사각형의 네 각의 합 구하기 - 마인크래프트 활용 [공개수업 반성]주제 : 사각형 네 각의 합을 알아보기초딩들한테 죽고 못사는 마인크래프트.요즘 마인크래프트 1인 방송을 열심히 본다.진짜 1도 재미없다.하지만 시간날 때마다 참고 본다.----소개가 사각형이라 마인크래프트 이용해봤다.반에서 1인 방송 만들고 있는반 아이에게 동기유발 영상을 떠넘겼다 ㅋㅋ반응 그야말로 폭발적.사각형은 참 매력적인 도형이라는걸 어필----활동 1은 다양한 사각형에 마인크래프트캐릭터 그려넣기.요즘 아이들과 마인크래프트 스타일로캐릭터를 그리고 있는데 그것과 연결.그리고 직접 각도기로 네 각을 재어보기.----활동 2는 과감하게 잘라서 붙여보고 원(?)을 만들어보기.활동 3은 삼각형 두개로 나눠 360도인걸알아보는 건데 이걸 초4에게 맞는 수준인지;솔직히 모르겠음;; 선행한 아이들.. 2017. 5. 11.
문재인대통령 교육공약 그림으로 정리 원래는 대선 전에 전체 후보 대상으로 해보려고 했었는데... 공무원 신분으로는 안된다네요 ㅠㅠㅠㅠㅠㅠ 아무튼 문재인대통령 부분만 정리해봤습니다. 오류있으면 알려주세요~! 아래 파일은 A3 크기로 뽑을 수 있게 모아놨어요. 2017. 5. 10.
장애이해 UCC - 그럴때면 무려 2012년에 만든건데 최근에나 꺼내봤네요. 잘지내고 있지 다들! 정말로 똑똑했던 친구들. 당시는 진짜 쌩신규여서 너무 어설펐던 기억만 나네요 ㅠㅠ 2017. 5. 7.
참쌤의 비주얼씽킹 끝판왕 오프연수! 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에서 5월 22일부터 신청가능합니다. 1학점 비주얼씽킹 원격연수 반응이참 좋았는데, 이번 기회에 2학점 30시간으로완전 100% 리뉴얼할 예정입니다.(15차시 + @ 가 아니라 완전 리뉴얼입니다.) 기대해주세요! 2017. 5. 4.
무지개 팝업카드 만들기 유투브 보고 만들었는데, 예쁘네요! 4학년 기준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아래는 원본 동영상입니다. 2017. 5. 2.
같이놀자연구회의 '수업을 살리는 미술레시피' 출간! 같이놀자 연구회가 ‘놀이 레시피’에 이어 ‘미술 레시피’로 돌아왔습니다!감히 이야기하자면 현존하는 미술교과 관련 책 중 가장 실용적이고 가장 알찬 책이 아닐까 생각됩니다.그리기, 만들기, 꾸미기, 전통, 감상의 다섯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1-2권 합쳐 70개여 개 미술활동, 600쪽이 넘는 분량입니다. (가격도 두 권 합쳐 2만원도 안되는 정말 착한...)저도 주위 선생님들 선물로 드릴려고 5권이나 구매했어요~!구매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1991308 2017. 5.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