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쌤스쿨 특산품 (특수·통합교육)

[비씽x특산품]이해로 배우는 ‘이로움’ 세 번째 이야기

by 참쌤스쿨 2024. 1. 4.

 

 

💌 이해로 배우는 ‘이로움’ 세 번째 이야기

🙌🏻 내 친구 별별이에게 
(*이 카드뉴스에서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별별이라고 칭했음을 안내합니다.)

특수학급이 설치된 일반학교에서는(특수교사가 근무하고 있는 경우) 별별이 통합학급 담임 선생님 또는 통합학급 친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아 편지를 전달하기도 합니다. 그다지 긴 경력은 아니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면 우리 별별이를 위하여 쓴 편지는 통합학급 행사를 개최할 때 말고는 거의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준비한 자료는!
“🤲🏻 내 친구에게 마음을 모아”

1_ 내 친구와 함께한 시간 활동지 🎶
활동지에는 몇 가지의 질문과 답변을 적을 수 있는 칸이 있어요. 질문에 따라 동그라미 안에는 상징 그림을 그리고, 밑줄에는 해당하는 대답을 적습니다.

2_ 퍼즐 편지 도안(대, 중, 소 3종) 🧩
퍼즐 안에는 별별이를 위한 편지를 적습니다. 편지를 적기 어려울 때는 활동지에 적었던 내용을 바탕으로 퍼즐 안을 채웁니다. ‘별별이가 무엇을 가장 좋아하지?’, ‘별별이랑 추억이 뭐가 있더라?’, ‘별별이가 잘하는 행동은?’ 통합학급 학생 수에 따라 퍼즐 안에 넣을 내용을 조절합니다. 학생 수가 적다면 하나의 퍼즐 안에 추억을 하나씩 담아 한 명이 여러 개의 퍼즐 조작을 만들어도 좋습니다.

3_ 퍼즐 완전체 💫
반 친구들의 퍼즐 편지를 모아 모양을 만들어 도화지 붙이고 꾸며주세요. 하트 모양 기준, 낱개 퍼즐 27개가 필요합니다.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래. 나도 그래.”
내 친구 별별이와 함께한 추억, 별별이가 좋아하는 것, 별별이가 잘하는 것 등을 찾아 소중한 마음을 전달해 보면 어떨까요? 별별이와 별별이 가족에게 무척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거예요.

 


📩 다운로드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CYR9ML8ZhCGwcnUQviJ2rTjC7F9niDVi?usp=sharing

 

58_ 비씽x특산품 이로움 3탄_ 내 친구 별별이에게 - Google Drive

이 폴더에 파일이 없습니다.이 폴더에 파일을 추가하려면 로그인하세요.

drive.google.com

 

 

 

 

 

 

 

 


이 자료는 참쌤스쿨 5기 설성정 선생님(@lala_sssseol)이 제작했어요.

댓글